BGF리테일은 1만 8000여 개 점포의 매출 및 운영 효율성 증진을 위해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 및 리스크 관리 등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내·외부 문서 검증과 데이터 정보화 작업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왔다.
이를 위해BGF리테일은 유아이패스의 AI 기능을 도입하여 내·외부 문서 점검(각종 계약·인허가 관련 문서 등)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와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대대적으로 개선했고, 비즈니스 성과 강화와 고객 신뢰를 증진할 수 있게 됐다.
BGF리테일은 AI와 자동화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공급망 관리,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서, 유아이패스 도큐먼트 언더스탠딩을 다양한 부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높여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민첩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조의웅 유아이패스 코리아 지사장은 “BGF리테일과 같은 리테일 혁신 기업이 AI와 자동화를 통해 혁신을 이루고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유아이패스는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신뢰와 규정 준수가 중요한 급변하는 시장에서 조직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