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판매 라방은 이날 자정(0시)부터 오전 1시 40분까지 ‘삼성닷컴’에서 진행됐다. 약 1시간 40분간 진행된 방송에서 폴더블폰 중에서 최고 판매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2021년 8월 ‘갤럭시Z 플립·폴드3’부터 사전판매 시작과 함께 ‘삼성닷컴’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으며, 이번이 세 번째 폴더블폰 라방이었다.
판매 모델은 총 3종으로 ‘갤럭시Z 플립·폴드5’ 256G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모델인 ‘Z 폴드5’ 1TB 모델을 진행했다.
이날 라방에서 ‘갤럭시Z 플립5’와 ‘폴드5’는 각각 70%와 30%의 판매 비중을 나타냈다. 또 ‘갤럭시Z 폴드5’ 1TB 모델의 경우는 ‘폴드5’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해 고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것도 확인됐다.
현재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5’ 1TB의 경우 사전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 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도 증정하고 있다. 색상은 ‘갤럭시Z 플립5’의 경우 민트 색상의 선호도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옐로우와 그린의 인기도 높았다. ‘갤럭시Z 폴드5’의 경우 아이스 블루 색상과, 삼성닷컴 전용 블루 색상의 인기가 높았다.
‘갤럭시Z 플립5’의 경우 기존 대비 확 커진 커버 스크린과 디자인, ‘갤럭시Z 폴드5’는 얇아진 두께와 무게 등이 소비자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매력있는 사전 구매 혜택이 더해져 폴더블 사전 판매 신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스토리지 더블업’ 혜택이 최근 소비자 사용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다.
한편, 이날 라이브 방송은 폴더블폰의 ‘플렉스’ 기능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개인 맞춤형 쇼핑 콘셉트로 진행됐다. 또 삼성닷컴 단독 컬러와 기본 컬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