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인기몰이…르노삼성 XM3, 최단기간 1만대 출고 기록

영업일수 기준 49일만…종전 기록은 SM6 61일만
출시 한 달만 누적 계약 2만대 돌파하기도
  • 등록 2020-04-24 오전 9:30:31

    수정 2020-04-24 오전 9:30:31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가 지난 21일 기준 사상 최단기간에 누적 출고대수 1만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XM3는 르노삼성차가 출시한 신차 중 가장 짧은 기간인 영업일수 기준 49일 만에 누적 출고대수 1만대를 넘어섰다. XM3는 공식판매 첫 달인 지난달 5581대를 출고한 데 이어 4월 영업일수 기준 13일만에 4419대를 기록했다.

앞서 르노삼성차의 이전 최단 기간 출고 1만대 돌파 기록은 SM6로 당시 출시 후 영업일수 기준 61일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기록한 바 있다. 무엇보다 XM3는 SM6가 출시된 2016년 당시의 중형세단 시장보다 훨씬 더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 경쟁에서 더 빠른 속도로 1만대 출고를 기록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XM3는 사전계약 12일만에 사전 계약대수 5500대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공식 출고까지 일찌감치 누적 계약대수 8542대를 기록했으며, 최근 출시 한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 2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르노삼성차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XM3의 인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르노삼성차는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온라인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실제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15%가 온라인 청약을 통해 XM3를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르노삼성차는 전국 영업조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XM3 100대 출고를 달성한 대리점들에게 축하메시지와 격려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대리점 직원들 대상으로 XM3 기념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XM3는 새로운 감각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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