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8일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조성진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사장), 최상규 한국영업본부장(사장), LG전자 광고모델 손연재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조성진 사장은 “에어컨과 제습기는 ‘휘센(Whisen)’ 브랜드,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습기는 ‘퓨리케어(PuriCare)’ 브랜드를 사용해 에어케어 사업을 펼칠 것”이라며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에 대한 오랜 연구와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LG만의 차별화된 에어케어 풀라인업을 통해 에어케어 분야의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날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습기를 통합한 신규 브랜드 ‘퓨리케어’를 선보였다. 이달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해외시장 제품 출시에 맞춰 새 브랜드를 본격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퓨리케어’는 Pure(퓨어·순수한), Purify(퓨리티·정화하다)와 Care(케어·돌보다)의 합성어다. 고객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를 제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는 뜻이다.
지난 2013년 중국, 러시아, 중동 일부 국가 등에서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습기의 해외사업을 시작한 LG전자는 올해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으로 진출지역을 확대했다. 향후 미국을 비롯한 선진시장에 순차적으로 진입해 현재 10여개 국가에서 진행하는 퓨리케어 사업을 3년 안에 30개 국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같은 기간 퓨리케어 제품의 글로벌 판매량은 올해의 5배 규모로 키울 생각이다.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은 2000년 이후 미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형성된 이후 중국, 한국 등에서 수요가 늘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0%를 넘을 정도로 성장세에 있다. LG전자는 비수기에 해당하는 지난 3분기에 공기청정기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판매하는 등 국내 공기청정기 사업을 성장 궤도에 올려놓는 데 성공했다.
|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먼지 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할 수 있는 PM 1.0 센서를 탑재했다. 상단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기 속에 있는 먼지 농도를 수치로 표시하고 4가지 색상으로 공기 청정 상태를 알려준다. 공기가 깨끗하고 쾌적할수록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한다.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대표 제품(모델명 AS110WBW)에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처음 탑재했다. LG전자 가전제품의 스마트홈 서비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싱큐(Smart ThinQ)’를 이용하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실내 공기상태를 확인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 실내 공기의 기간별 오염도나 필터 교체 시기, 청소 시기도 확인 가능하다.
프리미엄 가습기 신제품은 세균들이 기생하기 어려운 미세한 크기의 수분을 공급해준다.
‘퓨리케어’ 가습기(모델명 HW500PAV)는 수조 속의 위생까지 고려해 UV(자외선) 살균 기능을 적용했다. 세계 최초로 UV LED를 탑재해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6시간마다 90분 동안 자외선으로 수조를 살균해 냄새와 물때를 최소화한다. 최대 가습량을 기존 400cc에서 505cc로 늘리고 가습 면적도 최대 28㎡에서 35㎡로 확대했다. 가격은 모델별로 20~40만원대다.
LG전자는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프리미엄 가습기를 많이 쓰는 점을 고려해 모서리 부분에 곡선 디자인을 채택했고 LED 조명을 수유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조 사장은 “LG전자는 지난 1968년 국내 최초로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했고 1995년 국내 최초 공기청정 겸용 에어컨, 2003년 공기청정 가습기 등을 내놓은 바 있다”며 “지난 47년간 에어컨을 중심으로 꾸준히 강화해온 에어케어 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
☞ LG전자, 호주법원에 英 다이슨 '허위광고 금지소송' 제기
☞ LG전자-연세대, 5G 핵심 ‘FDR 통신기술 시연 성공
☞ LG전자, 美 드럼세탁기 3분기 누적 1위…점유율 25.6%
☞ LG전자, UAE서 장애인용 앱 개발대회 시상식 개최
☞ LG전자, 사계절용 냉난방에어컨 9종 출시
☞ `만년 소외종목` 딱지 뗄까…그 누구보다 뜨거운 LG전자
☞ LG전자, '포켓포토-비트윈' SNS 커플사진 이벤트
☞ LG전자, 1~2인가구용 냉장고 '프리스타일 미니' 출시
☞ 증권가 "LG전자, 장기적 성장동력 확보"…목표가 줄상향
☞ GM 날개 단 LG전자, 전기차 부품시장 독주 탄력
☞ LG전자, 美 GM 차세대 전기차에 핵심부품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