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제품에 점자·노치 표기 확대…ESG경영 박차

당초 '나100%우유' 3ℓ에만 적용됐던 점자 표기
2.3㎖ 제품 물론 아침에주스 대용량에도 도입
'뼈에쏙쏙 고칼슘우유'에는 노치 표기 도입 준비 중
  • 등록 2023-04-21 오전 10:08:51

    수정 2023-04-21 오전 10:08:51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제품의 정보 접근성·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점자 및 노치 표기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우유 ‘나100%우유’ 2.3ℓ(왼쪽)와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 제품에 각각 적용된 점자 및 노치 표기.(사진=서울우유)


이에 서울우유는 기존 ‘나100%우유’ 3ℓ에만 적용했던 점자 표기를 ‘나100%우유’ 2.3ℓ와 ‘아침에주스’ 대용량 제품에 확대한다. 또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에는 카톤팩 특성을 감안해 노치(지붕형 종이팩 상단 일부의 한곳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표시) 표기 도입을 계획 중이다.

노민호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는 “점자 및 노치 표기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이용 편의성를 높이는 수단”이라며 “서울우유는 그동안 일부 제품에 한해 점자 표기를 해왔으나 내부적으로 점차 점자 및 노치 표기 제품 수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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