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전화 상담을 원하는 알리 고객들은 전화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해외직구 상품 환불 서비스도 강화한다. 고객은 상품 결제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 별도의 증빙 없이 무조건 반품 및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가품이 의심되는 상품을 수령하거나 주문 상품이 분실 또는 파손되는 경우에는 100% 환불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배송 약속’ 상품에 대한 환불 보상도 추가했다. ‘5일’, ‘7일’ 배송 상품은 발송일로부터 14일, 그 외 ‘배송 약속’ 상품은 30일 이내 배송되지 않는 경우 신청을 통해 100% 환불받을 수 있다. 내달 1일부터는 상품 발송일로부터 30일 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면 자동 환불이 가능해진다.
오는 17일부터는 고객이 환불신청 후 공식 물류 파트너가 상품을 수거하면 24시간 내에 환불 승인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반품이 필요 없는 환불의 경우 승인 이후 결제 수단에 따라 실제 결제 취소 처리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약 1일에서 10일이 소요된다.
공정위는 전날엔 유관부처와 공동으로 알리 등 해외 플랫폼과 관련한 가품 판매·유해매체 유포 등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방안을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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