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삼성증권은 오는 30일 긴축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투자 전략 강연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언택트 컨퍼런스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다.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국내외 시황에서부터 개별 섹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현재 시장을 아우르는 주요 이슈들에 대한 전략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인 장효선 리서치센터 글로벌주식팀장, 임은영 EV·모빌리티 담당 수석 연구위원, 정명지 투자정보팀장, 이종욱 TECH 담당 수석연구위원 등이 출연한다. 강의마다 10분간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영상은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 편집본으로도 각각 업로드 된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니모 또는 리서치톡에 가입한 고객이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중 진행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각각 선착순 3000명, 2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언택트 컨퍼런스 사전 신청 고객이 삼성증권의 ‘리서치톡’에 신규 가입 시, 선착순 3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지급한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미국 기준 금리 0.75% 인상 이후, 시장이 본격 전환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긴축의 시대에 알맞은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현황을 고객분들과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