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마케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은 교육 플랫폼 ‘런어스(LearnUs)’와 손잡고 LearnUs 시그니처 강좌 ‘신시장 마케팅 전략 Performance Marketing for Value Creation’을 국내 최초로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에코마케팅) |
|
‘런어스’는 연세대가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이번 강좌는 직장인, 예비 창업가, 학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시장 마케팅 전략 Performance Marketing for Value Creation’은 총 9개 강좌로 구성돼 있다. 김영찬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와 김철웅 에코마케팅 사장이 직접 강의에 나선다.
김 교수는 미국 미시간대 경영학박사 출신으로 한국마케팅학회장과 연세대 미래교육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번 강좌에서 김 교수는 학계 입장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 정립과 함께 전통 마케팅 원론과의 연관성을 체계적으로 조명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개척자로 평가받는 김철웅 사장은 실제 적용사례를 공유하는 데 역점을 뒀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마케팅 분야에서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데도 그동안 정확한 개념 정립이 없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을 받는다.
김 사장은 “이번 강좌를 계기로 업계는 물론이고 학계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접하고, 더 나아가 산업현장에서도 더욱 폭넓게 적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런어스 시그니처 강좌 ‘신시장 마케팅 전략 Performance Marketing for Value Creation’ 수강 신청은 24일부터 ‘런어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