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션은 한화그룹 글로벌 지속가능성 캠페인 <클린업 메콩(Clean Up Mekong)>,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조용한 택시(The Quiet Taxi)>, 현대해상 어린이병원 인터랙티브 놀이터 <힐링정글(Healing Jungle)> 등으로 금상 1개, 은상 3개, 동상 6개를 획득했다.
클린업 메콩은 베트남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메콩강 일대의 수상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정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해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인 ‘솔라 보트’ 2대를 제작했다. 2019년 베트남 빈롱시에 기증한 솔라 보트는 어떠한 오염물질도 배출하지 않고 매일 6~7시간씩 메콩강을 오가며 연간 200~220톤의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있다.
이노션 김정아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비록 뒤늦게 열린 2020년 시상식이지만 좋은 성적으로 올해 수상 시즌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국제 광고제 수상을 달성해 당사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