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상반기 상종가 톱5]섹시스타의 새로운 진화, 아이비

  • 등록 2007-07-06 오후 1:21:05

    수정 2007-07-08 오후 8:46:22



[이데일리 최은영기자] 2007 상반기 가요계는 여전히 불황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지난 몇달간 아이비가 보여준 성과는 그래서 더욱 놀랍고, 또 빛이 난다.

아이비가 가요계에 자신의 존재를 확실히 드러내보이기 시작한 건 2월 2집 앨범을 선보이면서부터다. 물론 데뷔앨범 활동 당시에도 '오늘밤 일' '아하'로 곽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긴 했다.

하지만 당시엔 아이비의 가수로서의 자질을 있는 그대로 평가받기 보단 프로듀서로 나선 박진영의 후광과 '여자 비'라는 타이틀로 더 많이 회자됐던 게 사실이다.

올 초 선보인 2집 앨범은 아이비에게 '홀로서기'라는 값진 성과물을 안긴 작품으로 평가된다.

아이비가 선보인 2집 앨범의 모토는 '아이비의 극대화'다. 아이비는 2집 앨범 타이틀곡 '유혹의 소나타'로 일명 '마귀춤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팔색조 변신'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후 아이비는 발라드곡 '이럴 거면'과 댄스곡 '큐피도(C♡PIDO)', 발라드곡 '사랑아 어떻게'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앨범 발매 넉달만에 무려 네 곡을 히트시키는 진기록을 달성해냈다.

아이비는 올 상반기 이효리, 서인영 등과 함께 섹시 붐을 주도해간 대표 스타로도 꼽힌다. 하지만 아이비가 선보인 섹시 컨셉트는 여느 스타들의 그것과는 노선부터가 달랐다.
너도나도 노출에 열을 올릴 때 아이비는 '노출 없이도 충분히 섹시할 수 있다'는 것을 무대를 통해 입증해보였다.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연기자, 모델로서도 활약상도 주목해볼만 하다. 올 초 아이비는 일본에서 한일합작드라마 '도쿄, 여우비'의 촬영을 마쳤는가 하면, 1분기에만 광고수익으로 10억원의 수익을 올리는 등 전천후 스타로 존재를 확실히 각인시켜 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 아이비가 일궈낸 성공의 비결은 차별화에 있다. 그렇다고 시대의 요구를 배제하지도 않았다. 아이비는 음악시장의 흐름을 제대로 읽고, 자신만의 개성과 끼를 접목시켜 자신만의 '아이비 스타일'을 창조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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