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은영기자] 2007 상반기 가요계는 여전히 불황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지난 몇달간 아이비가 보여준 성과는 그래서 더욱 놀랍고, 또 빛이 난다.
아이비가 가요계에 자신의 존재를 확실히 드러내보이기 시작한 건 2월 2집 앨범을 선보이면서부터다. 물론 데뷔앨범 활동 당시에도 '오늘밤 일' '아하'로 곽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긴 했다.
하지만 당시엔 아이비의 가수로서의 자질을 있는 그대로 평가받기 보단 프로듀서로 나선 박진영의 후광과 '여자 비'라는 타이틀로 더 많이 회자됐던 게 사실이다.
아이비가 선보인 2집 앨범의 모토는 '아이비의 극대화'다. 아이비는 2집 앨범 타이틀곡 '유혹의 소나타'로 일명 '마귀춤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팔색조 변신'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후 아이비는 발라드곡 '이럴 거면'과 댄스곡 '큐피도(C♡PIDO)', 발라드곡 '사랑아 어떻게'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앨범 발매 넉달만에 무려 네 곡을 히트시키는 진기록을 달성해냈다.
너도나도 노출에 열을 올릴 때 아이비는 '노출 없이도 충분히 섹시할 수 있다'는 것을 무대를 통해 입증해보였다.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연기자, 모델로서도 활약상도 주목해볼만 하다. 올 초 아이비는 일본에서 한일합작드라마 '도쿄, 여우비'의 촬영을 마쳤는가 하면, 1분기에만 광고수익으로 10억원의 수익을 올리는 등 전천후 스타로 존재를 확실히 각인시켜 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 아이비가 일궈낸 성공의 비결은 차별화에 있다. 그렇다고 시대의 요구를 배제하지도 않았다. 아이비는 음악시장의 흐름을 제대로 읽고, 자신만의 개성과 끼를 접목시켜 자신만의 '아이비 스타일'을 창조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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