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000270)는 9일 현지시간으로 11일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덴마크에서 열리는 21세 이하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2011 UEFA U-21 Championship)'에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유럽축구연맹(UEFA, Union of European Football Associations)이 주관하는 21세 이하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는 1972년부터 시작돼 2년마다 개최되는 차세대 스타 등용문. 기아차는 이 대회에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 참여 ▲대회 운영차량 제공 ▲경기장 A보드 및 전광판 광고 ▲대회 공식 프로그램북 및 공식 홈페이지에 기아차 광고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럽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를 2009년에 이어 다시 한번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세계 축구팬들에게 각인시키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
◇공식차량 57대 지원.. 길거리 축구대회도 지원 기아차는 이달 8일 '2011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 조직위원회에 씨드, 스포티지, 카니발 등 총 57대의 대회 공식 운영 차량을 제공, 각 국가 대표팀 선수들과 대회 관계자들의 의전 및 이동차량으로 사용토록 했다.
|
◇덴마크 및 유럽시장에서 신형 모닝(피칸토) 광고 마케팅 기아차는 대회기간 동안 개최국인 덴마크 및 유럽시장 선점을 위해 다양한 광고 및마케팅도 전개한다.
덴마크 내 기아차 전시장에 대회 로고가 삽입된 배너, 깃발 등을 설치해 ‘2011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 분위기를 연출하고, 개최국인 덴마크와 벨라루스 경기가 펼쳐질 14일(화)에는 딜러들의 자부심 고취를 위해 오르후스(Aarhus)시에서 ‘덴마크 전국 딜러대회’를 개최한다.
본격적인 유럽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피칸토(국내명 : 모닝) 초기 붐 조성을위한 대대적인 광고도 준비 중이다.
이 밖에도 대회가 펼쳐주는 주요 도시 중심가에 ‘기아 팬 존(Fan Zone)’을 마련, 고객이 축구 게임과 공연 등에 참여토록 하는 등 ‘2011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를 고객과의 접점 확대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기아차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유럽시장에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한 18만3708대를 판매했으며 피칸토, 씨드, 스포티지R 등 인기 차종을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 관련기사 ◀
☞[종목 파파라치] MUST HAVE 증권사 추천株는 '누구'? [TV]
☞[웰컴스탁론] 한치 앞 안 보이는 증시, 주식고수들이 손꼽는 매수 1순위 종목은?
☞[마켓in]기아차, 해외투자자 관심속 달러채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