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전날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의 11번가 본사에서 ‘2024 1st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장 행사는 온라인 생중계로 11번가의 모든 구성원에게 공유됐다.
11번가는 이번 타운홀미팅을 통해 2025년 실적 턴어라운드 목표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올해를 오픈마켓(OM) 사업의 흑자 전환 원년으로 만들고 2025년 리테일 사업을 포함한 전사 영업이익 창출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하겠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지난해 6월 OM 사업의 손익분기점(BEP) 달성으로 흑자전환의 가능성을 보였다. 작년 5~7월 3개월 연속 OM EBITDA 흑자를 기록한 데 이어 12월 또다시 OM EBITDA 흑자를 기록했다. 11번가는 올해 1분기 내 OM 사업이 온전한 수익 기조에 들어서고, 연간 흑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 수익성 강화를 위해 11번가는 △판매자 성장 △가격 △트래픽 △배송 △인공지능(AI) 등 5개의 신규 ‘싱글스레드(Single Thread, 이하 ST)’ 조직을 운영한다. 조직별 핵심과제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해, 이커머스의 경쟁력인 상품과 가격, 배송, 편의성 등을 극대화하겠단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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