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이달 2일 처음 시작했고, 17일 KT와 LG유플러스도 같은 정책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V컬러링’은 고객(수신자)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통화연결 시까지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이동통신 3사는 2020년 9월부터 V컬러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한 통신사와 관계없이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따라 일부 유료 콘텐츠 이용 시 부과되던 별도의 이용료(1650원)는 사라지고, 기본 월정액(월 3300원)으로 숏폼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동통신 3사는 V컬러링 서비스 개편에 맞춰 신규 가입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중 V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5명) ▲갤럭시 Z플립4(3명) ▲호텔 식사권(2장) ▲에어팟3세대(20명) ▲커피 쿠폰(3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V컬러링의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16일까지 V컬러링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을 대상으로 ‘IVE 포토카드’ 9종 중 2종을 증정한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IVE 포카뽑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V컬러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확인과 서비스 가입은 LG유플러스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고객센터(114) 통화, V컬러링 앱, 모바일 웹 등 다양한 채널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