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년간 별도 비용 없이 맥아피 앱을 통해 안티 바이러스, 데이터 백업 및 원격 잠금 및 삭제, 원격 추적의 기능이 제공된다.
맥아피 사의‘킬 스위치(Kill Switch)’ 기능은 휴대폰을 도둑맞았을 때 사용자가 원격으로 휴대폰을 사용 불능 상태로 전환할 수 있게 돕는 락 다운 디바이스(Lock Down Device) 기능이다. 사용자는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기기 내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다.
락 다운 디바이스 기능은 사용자가 기기를 분실 혹은 도난당한 경우에도 기기에 관한 완전한 통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추가적인 보호막을 제공한다.
잠금 화면은 모든 공장 초기화와 루팅(Rooting) 시도를 차단하며, 암호 인증을 요구해 기기가 웹 포털 또는 기기를 통해 사용자에 의해 통제되도록 돕는다.
5월 28일 출시된 LG G3 스마트폰에는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락 다운 디바이스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그 밖의 모든 LG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편 기기가 가진 금전적 가치와 기기 내 소비자가 저장해 놓은 방대한 양의 개인 정보로 인해 스마트폰은 모든 종류의 범죄의 대상이 되고 있다.
미국 크레이튼 대학(Creighton University)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도난당한 스마트폰의 교체에 매년 5억8천 만 달러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증가하는 멀웨어(Malware) 유포 역시 염려의 대상이다. 맥아피 컨수머 모바일 시큐리티 보고서의 연구결과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멀웨어인 ‘zoo’가 2012년 12월에서 2013년 12월까지 약 1년간 197%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 관련기사 ◀
☞모질라, 올 하반기 인도·인니서 25달러 스마트폰 판매
☞LG전자, 'G3' 효과 지속
☞LG전자, 포켓포토 국내 판매 50만대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