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권 내에는 맥도날드(3.3), 롯데리아(2.4), 더페이스샵(2.3), 배스킨라빈스가(2.0)가 진입했다.
이중 더페이스샵과 굽네치킨은 광고의 덕을 특히 봤다. 더페이스샵의 홍보마케팅이 인상 깊었다고 답했던 응답자 중 87%(1·2순위 중복응답)가 `광고를 많이 해서`, 39.1%(1·2순위 중복응답)`광고의 내용이 좋아서`라고 답했다.
굽네치킨도 86.1%(1·2순위 중복응답)가 `광고를 많이 해서`라고 답했다. `광고의 내용이 좋다`가 30.6%(1·2순위 중복응답), `광고방법이 좋다`(5.6% 1·2순위 중복응답)는 대답도 적지 않았다.
▶ 관련기사 ◀ ☞(2011 프랜차이즈랭킹)브랜드평가③서비스불만족 ☞(2011 프랜차이즈랭킹)브랜드평가②서비스만족 ☞(2011 프랜차이즈랭킹)브랜드평가①효과적인 네이밍 ☞(2011 프랜차이즈 랭킹)서비스업⑨세탁업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⑧스크린골프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⑬패밀리레스토랑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⑫아이스크림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⑦학습지초등교육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⑤영어교육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⑧베이커리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⑦분식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⑥고기구이 ☞(2011프랜차이브랭킹)유통업③문구·사무기기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③미용뷰티숍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⑤치킨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④주점 ☞(2011 프랜차이즈 랭킹)유통업 ②편의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프랜차이즈도 대기업이 시장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