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그간 일정 구매 금액 이상을 충족하는 고객들을 위해 ‘컬리 러버스’ 제도를 운영해왔다. 다음달 새롭게 도입되는 VIP 제도는 기존 적립금 혜택이 주였던 컬리 러버스대비 혜택을 다양화했다.
VIP 제도는 고객의 반기별 구매 금액에 따라 2개 등급(VVIP·VIP)으로 나뉜다. 구매 실적이 높은 순으로 최상위 고객 999명은 VVIP, 나머지 상위 고객 9000명은 VIP로 선정된다. 첫 대상자는 올해 1월 1일부터 오는 25일까지의 구매 실적에 기반해 선정 예정이며 혜택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리미티드 큐레이션’과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준비했다. 컬리의 강점인 감도 높은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컬리 상품기획자(MD)들이 직접 엄선한 상품을 제안한다.
오프라인 제휴처도 컬리 VIP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선정했다. 블루보틀 해피아워 쿠폰, 면세점 할인 등이 대표적이다. 모든 혜택은 VIP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이닝위크는 VVIP 고객을 위해 미슐랭 레스토랑을 선정,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전용 메뉴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올 4분기 중 사전 예약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지웅 컬리 유저마케팅 그룹장은 “이번 VIP 제도는 컬리를 항상 아끼고 애용해주시는 로열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더 특별한 혜택을 드릴 수 있을지 오랜 시간 고민한 결과”라며 “컬리 이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은 물론 컬리만이 제공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일상의 경험을 확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