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를 공부 중인 사람들과 업계 종사자들을 독자로 ‘유튜브는 어떻게 돈을 버는 걸까?’라는 타이틀 아래 유튜브가 선보인 유료화 모델인 ‘유튜브 레드’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미디어자몽의 미디어팀의 직접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업계 대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유튜브와 비드콘 2017으로 본 온라인 비디오 비즈니스의 미래’ 토크쇼 참가 티켓도 제공된다.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갈수록 빠르게 변해가고 있는 미디어 변화와 충돌현상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했다.”며 ”유튜브의 방향과 미래 전략을분석한 결과가 국내 플랫폼, 콘텐츠 관계자 모두에게 이롭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를 밝혔다.
‘유튜브는 어떻게 돈을 버는 걸까?’의 자세한 이야기는 카카오의 인터넷포털 스토리펀딩 사이트(https://storyfunding.daum.net/project/16484)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