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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정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현재까지 수십억원을 들여 투입, 우수 숙박업소로 지정한 ‘굿스테이’에서 대실영업, 추가요금 요구, 시설·서비스 낙후 등 관리가 여전히 부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굿스테이는 지난 2013년부터 문체부가 매년 5억~7억원의 예산을 투입, 선정한 우수 중저가 숙박시설이다. 올해 기준 448곳이 선정됐으며 매년 6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굿스테이 인증업체로 선정되면 △2년 인증기간 동안 굿스테이 인증로고 등 상표 사용권 부여 △굿스테이 홈페이지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지원 △홍보책자 무료 제작 및 배포△ 한국관광공사 제작 홍보물에 굿스테이 홍보 및 광고 게제 △B2C 업계 관광홍보책자에 굿스테이 업소 정보 제공 및 홍보지원 등 혜택이 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곽상도 의원(대구 중남구)은 우수 숙박업소로 지정한 ‘굿스테이’의 관리가 부실하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6년 9월 현재까지 규칙 위반 등으로 굿스테이 지정취소된 업체는 총 497곳에 달했다. 연도별로는 2013년 42곳, 2014년 77곳, 2015년 156곳, 2016년 9월 현재 222곳으로 매년 급증세로 최근 3년 새 5.3배 증가했다. 올해 9월 12일 기준으로 굿스테이 448곳, 이중 지정취소 된 업체가 222곳인 점을 감안하면 굿스테이 2곳 중 1곳 꼴로 지정 취소된 셈이다.
지역별로는 경기지역에서 104곳이 취소되어 가장 많았으며, 인천 80곳, 전남 59곳, 서울 58곳, 강원 39곳, 부산 32곳 등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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