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맞아…니치 향수 매출 43% 증가

  • 등록 2023-02-14 오전 9:46:16

    수정 2023-02-14 오전 9:46:16

[이데일리 박미애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올해 니치 향수 매출이 크게 신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니치 향수(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니치 향수를 수입·판매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향수 브랜드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이 기간 니치 향수를 구매한 MZ세대 고객 비중은 전체의 80%를 차지하며 매출 성장세를 주도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한정으로 출시한 각 브랜드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딥티크는 인기 향수 ‘도손’을 블루 색상의 한정판으로 출시했는데, 출시 이후 기존에 판매하던 일반 도손의 판매량을 뛰어 넘었다. 바이레도에서 선보인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언네임드 오 드 퍼퓸’도 완판을 앞두고 있다.

메모 파리(MEMO PARIS)는 2월 1~13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6%나 증가하며 밸런타인데이 수혜를 톡톡히 누렸다. 또 엑스니힐로(EX NIHILO)도 매출이 전년비 122% 급신장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관계자는 “니치 향수는 재구매율이 높은 품목인데다 경기 침체 장기화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작은 사치로 심리적 만족감을 얻는 대표적인 ‘스몰 럭셔리’ 품목인 향수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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