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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코로나19 종식 후 지역 관광 활성화와 국내 관광 콘텐츠 강화를 위한 공모전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25일 경험형 스토리텔링 게임 플랫폼인 ‘리얼월드’를 운영하는 회사인 유니크굿컴퍼니는 지난 12월 말 공모한 ‘관광특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 모두 87곳의 콘텐츠 기획안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양성과정은 비대면 지역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웹 기반 경험저작도구인 ‘리얼월드 스튜디오’를 활용해 별도의 코딩 지식없이도 손쉽게 미션형 체험스토리를 개발할 수 있다. 여기에 AR·QR·퍼즐기능의 기술을 접목해 여가와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영근 한국관광공사 팀장은 “코로나 장기화와 더불어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새롭고 독특한 지역의 여행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다”면서 “이런 비대면 기술을 접목한 체험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와 활로 개척은 물론 지속가능 여행의 임팩트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과정 의의를 밝혔다.
한편,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1월 중 총 3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의 방식으로 코로나 방역 수칙에 따라 참가 인원을 분산해 진행한다. 제작 콘텐츠들은 공개 평가를 통해 총 1000만원 규모의 상금 지급과 수료증을 지급한다. 우수 콘텐츠에 대해서는 ‘리얼월드’를 통해 상용화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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