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2월 18일까지이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가능한 지원자는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홈페이지 또는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DX 데이터 직무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직무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다.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4기는 총 28명을 선발하여, 12월 30일부터 2025년 7월 4일까지 6개월간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한국전파진흥협회 서초사옥에서 1일 8시간씩 총 100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기초부터 고급까지의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후 5~6개월 차에서는 TV커머스몰 이용 분석, UI 개선 서비스 개발, 개인화된 맞춤 콘텐츠 추천 서비스(VOD) 등 LG헬로비전의 실제 서비스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현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취업 혜택 및 지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황희만 회장은 “데이터와 AI는 방송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기회이자, 방송 미디어 생태계를 혁신할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협회는 미래의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DX)과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방송 및 미디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