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GRS는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 매장을 복합 외식 매장으로 바꾸고 지역 상권에 따른 매장 경쟁력을 강화시키겠다고 5일 밝혔다.
| 사진=롯데G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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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롯데GRS는 지난해 12월부터 2개월간 구로디지털역 매장을 전면 리뉴얼 공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해당 매장은 롯데리아와 크리스피크림도넛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탈바꿈했다.
이번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도넛 구로디지털역점은 기존 매장과는 다르게 각 브랜드별 주문 및 저시력자 및 고령층을 위한 고대비·음성안내 기능 등 1차적 고도화한 무인 키오스크 설치 및 각 브랜드별 조리 효율화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기에 투자했다.
국내 로봇 키친 스타트업 에니아이와 MOU를 맺고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패티조리)을 도입했다. 구인난 해소 및 조리 효율화를 통해 고객 회전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는 ‘핫-나우(HOT-NOW)’ 콘셉트 강화를 위해 도넛 온장고를 구비했다. 더불어 2020년 첫 적용 이후 전국 매장 및 역사에 30개 가량 설치된 도넛 자판기도 배치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구로디지털역점은 약 100평 규모의 매장으로 기존 매장의 효율성 강화를 위한 매장 운영 전략의 일환”이라며 “또한 매장 효율성과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로 점당 매출 강화를 위한 투자에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