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픽은 스타들의 근황을 알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이미지 특화 검색 서비스다. 모바일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 샵()검색에서 이용 가능하다.기존의 이미지 검색이 정확도 높은 이미지 순으로 쭉 나열해서 보여줬다면, 라이브픽은 가수, 배우 등 스타의 이미지를 이벤트별로 묶어 업데이트된 시간 순으로 정렬해서 보여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라이브픽은 카카오가 보유한 멀티미디어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개발됐다”며 “이 기술은 다음 카페, 뉴스 등에 올라온 검색 허용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석해 이벤트별로 분류하고, 게시글에 많이 사용된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추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다음 모바일 검색에서는 스타의 이름뿐만 아니라 ‘시사회’, ‘시상식’, ‘사인회’ 등 특정 이벤트만 입력해도 라이브픽 결과를 볼 수 있다.
모바일 다음 검색은 연내 라이브픽에 최적화된 뷰어를 적용해 전체화면으로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카카오·청예단,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교사 연수 진행
☞카카오, 이용자와 카카오톡 에티켓, '톡티켓' 만든다
☞강력한 전염력 신종 슈퍼박테리아 환자 국내발견! 단일 치료제 개발 국내제약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