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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마켓이 헬로택배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헬로택배 이용 건수는 지난해 9월 대비 46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방문 택배를 제외한 편의점 헬로택배 이용 건수는 448% 증가했다.
지난달 기준 헬로택배 사용자 수는 지난해 9월 대비 236%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고무적인 점은 헬로택배 이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사실이다. 서비스 론칭 후 1년 동안 헬로택배 사용자 1명당 헬로택배 이용 건수는 평균 4.27건에 달했다.
헬로택배의 빠른 성장세는 무엇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 덕분이다. 올 들어 택배 노동자 처우 개선을 위해 대다수 택배사가 운임을 인상했지만 헬로택배는 여전히 균일가 2000원을 유지하고 있다. 전국 최저가 수준의 택배 서비스 제공이 사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헬로마켓은 헬로택배 론칭 1주년을 맞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더 많은 오프라인 거점을 확보하고 운임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 ‘반값 택배’ 등 다양한 상품을 선뵐 계획이다.
이후국 헬로마켓 대표는 “100%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헬로마켓은 모든 거래가 택배로 이뤄지는 만큼 헬로택배 사용률이 50%를 넘는다는 건 헬로택배가 론칭 1년 만에 중고거래 사용자를 위한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는 증거”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중고거래 확산을 위해 헬로택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