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사용자 '리얼리뷰' 200만, 업주 답변 100만 넘어

  • 등록 2018-05-23 오전 9:02:09

    수정 2018-05-23 오전 9:02:09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는 리얼리뷰 수가 누적 3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리얼리뷰는 실제 숙소를 예약한 뒤 다녀온 사용자의 숙소 이용후기는 200만, 고객 리뷰에 숙소 운영자의 답변 100만 건으로 구성됐다. 사용자의 숙소 리뷰 2건 당 숙박업주의 답변 한 건이 달렸다.

리얼리뷰는 여기어때를 통해 숙소를 예약한 사람만 남기는 이용후기 제도다. 숙박O2O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품격 숙소 이용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2016년 3월 업계에서 출시됐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동종업계 업체들이 유사 제도를 뒤이어 도입하는 등 고품격 숙소 이용 문화를 전파했다는 평가”라고 전했다.

리얼리뷰는 사용자와 숙박업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사용자가 리얼리뷰로 숙소 의견을 남기면, 해당 시설 운영자는 ‘제휴점 답변’이라는 계정을 활용해 답한다.

이를 통해 제휴점주는 서비스 개선에 도움받는다. 이 과정에 따른 고객 만족도는 수치로 보여진다.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전체 숙박시설 평균 소비자 평점(만족도 조사)은 10점 만점에 8.5점인데 반해, 고객 문의에 활발하게 피드백한 상위 10개 제휴점은 평균 9.8점으로 매우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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