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42, 오는 7월 6일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 콘퍼런스 개최

  • 등록 2022-06-23 오전 9:55:48

    수정 2022-06-23 오전 10:06:2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AI 기반 테크저널리즘 미디어 테크42가 주최하는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 컨퍼런스가 오는 7월 6일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개최된다.

지난 2020년부터 마케팅 전문 컨퍼런스 행사로 자리 잡은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핵심 소비 세대로 떠오르고 있는 2030 MZ세대를 타깃으로 삼았다.

특히 가성비나 브랜드 벨류를 중시하는 기존 세대와 달리 MZ세대는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일컫는 ‘가심비’를 추구하는 등 차별화된 소비문화를 지니고 있다. 2020년 이후 MZ세대가 소비의 주류로 떠오르면서 각 기업 역시 이러한 MZ세대의 소비 활동과 움직임을 분석해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찾아내는 것이 주요 과제가 되고 있다.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우리 브랜드를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을지에 대한 현업 전문가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도록 꾸몄다. 컨퍼런스에는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Meta)와 틱톡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와디즈, 스페이스오디티, 여기어때 등 국내외 유명 마케팅 기업들이 참여한다.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오전 행사에서는 남정림 메타 글로벌 비즈니스 그룹 팀장이 ‘Put Your Business in Action with Creators & Reels’라는 내용으로 메타가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전한다. 류정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은 ‘팬덤과 함께 만드는 스토리 IP 마케팅: 세이렌 캠페인 중심으로’라는 주제 강연을 펼친다. 김이라 틱톡코리아 리드는 ‘브랜드가 바이럴되는 숏폼 콘텐츠 활용 전락’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들려줄 예정이다.

메타, 카카오, 틱톡 등 국내외 마케팅 전문기업들이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에 참여한다 (사진=테크42)
이 밖에도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 팬을 위한 서비스 블립의 악전고투 생존기, branch는 콘텐츠 개인화의 핵심 이슈, 지식 콘텐츠 서비스 롱블랙은 팬덤을 부르는 콘텐츠를 만드는 법 등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또 뷰티 인플루언서로 시작해 누적매출 33억의 레어케어 오은환 대표는 생생한 찐팬을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알려줄 예정이다.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는 오는 7월 6일 서울 역삼동 마루180 B1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현장 참여뿐만 아니라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 현장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발뮤다 드립포트, 스타벅스 상품권, 롱블랙 2개월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2022’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