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신화 김동완와 커머스 콘텐츠 공개

네이버, 스타와 소통하는 새로운 예능형 라이브쇼 론칭
신화 김동완의 ‘레리GO!’ 29일 공개
셀럽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하는 커머스 콘텐츠
“스타의 라이프스타일 공유하고 쇼핑하자”
  • 등록 2021-03-29 오전 9:48:49

    수정 2021-03-29 오전 9:48:4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셀럽이 직접 이끄는 신규 예능형 라이브쇼 콘텐츠 ‘김동완의 레리GO!’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오디오 콘텐츠 등 유명인사들과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트렌드 속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예능형 쇼핑 콘텐츠라는 장르를 강화하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29일 오후 8시에는 가수 김동완이 스포츠 레저 아이템을 리뷰하는 ‘김동완의 레리GO!’가 처음 공개된다.

평소 다양한 취미활동으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해 오던 김동완은 그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이용자들에게 매월 다양한 레저아이템을 소개한다. 특히 레저를 처음 접하는 초보 입문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활용 꿀팁 등을 담은 리뷰를 가감없이 전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레리GO’ 1화의 주제는 캠핑이다. 국내 최대 캠핑 커뮤니티 ‘캠핑퍼스트’의 회원 대상 사전 설문을 바탕으로 엄선한 18개 브랜드사의 29가지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소개하고, 대표 캠핑족인 소녀시대 효연도 게스트로 참여해 예능적 볼거리와 커머스가 결합된 라이브쇼를 선보인다.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는 베스트 캠핑용품 한정수량 특가 혜택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10%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구매자에게는 캠핑의 멋을 더할 캠핑 핸드드립 키트도 증정한다.

한편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3월 기준 누적 1억 7천만 뷰를 돌파하고 3만 5000건 이상의 라이브 콘텐츠가 축적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하의 베투맨’, ‘리코의 도전’ 등 예능 콘텐츠와 커머스가 접목된 라이브쇼부터, 여신강림 쇼핑라이브, 앤디워홀 랜선전시회 같은 문화콘텐츠와 연계된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무궁무진한 쇼핑 콘텐츠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이용자에게 친숙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진 스타들이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이용자 개개인과 친밀감과 소통을 이어가는 시대인 만큼, 쇼핑라이브 역시 팬들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스타들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여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에게 예능적 즐거움도 전하는 라이브쇼 콘텐츠를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 표정부자 다승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