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회사는 앞으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KT의 신기술을 접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 사업을 위해 손잡고,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이후에 선보인다는 목표다.
KY금영 노래 반주기의 품질 향상을 위해 KT의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발굴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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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서 입증된 국내 최고의 AI 기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가지니 고객이 집에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장을 위해 KY금영그룹 등 탄탄한 기술력과 인지도를 가진 기업들과 활발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KT 김원경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양사간 협력으로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차원의 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가지니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면서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노래방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Y금영그룹 김진갑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금영그룹은 기존 노래방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에게 더 큰 즐거움과 행복을 나누는 기업으로 거듭나 국내 부동의 1위 노래 반주기 사업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