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화재, 인터넷 통한 신개념 DB마케팅 실시

  • 등록 2001-08-06 오후 2:47:05

    수정 2001-08-06 오후 2:47:05

[edaily]제일화재(00610)는 6일부터 영업사원이 인터넷 상에서 직접 보험업무 처리와 고객관리를 할 수 있는 `신마케팅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신 마케팅 시스템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으로 이용가능해 영업사원이 고객의 계약사항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제일화재는 "이 시스템은 DBM(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개념에 근거해 수년간 축적된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및 장기보험 청약서는 물론 영수증까지도 인터넷상에서 직접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DBM(Data Base Marketing)이란 고객의 정보를 수집·분석해 행동유형에 따라 고객군을 세분화한 뒤 차별적인 영업전략을 펼치는 신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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