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곰표밀맥주’와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 시리즈 6종을 28일 공개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지난 4월 출시한 ‘대표 밀맥주’ 외 신규 ‘대표’ 제품 5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대표’ 브랜드를 확장한다. 추가 출시된 ‘대표’ 시리즈는 ‘대표 피치 하이볼’, ‘대표 논알콜’, ‘대표 라거’, ‘대표 골든에일’, ‘대표 로제’ 총 5종이다.
‘대표’ 라인업 중 ‘대표 논알콜’과 ‘대표 골든에일’은 지난 3월까지 생산했던 ‘곰표 논알콜, 곰표 썸머에일’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디자인과 제품명을 리브랜딩한 제품이다. ‘피치 하이볼, 라거, 로제’ 등 기존에 출시하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도 선보인다.
‘대표 피치 하이볼’은 복숭아 향과 오크 향의 조화로 상큼하고 달달한 맛과, 약간은 쌉싸름하지만 시원한 탄산의 깔끔한 뒷맛이 특징인 RTD 하이볼이다. ‘대표 라거’는 깔끔한 시트러스 향과 구운 맥아에서 오는 캐러멜 맛이 느껴지는 연붉은 호박색 싱글몰트 비엔나 라거로, 일반 라거와 달리 싱글몰트를 사용해 세븐브로이만의 라거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세븐브로이맥주 브랜드전략실 김지혜 상무는 “’대표’ 시리즈를 통해 세븐브로이맥주의 제품 개발 역량과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확장할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대표’ 브랜드를 알리고 핵심 브랜드로 키우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6월 중 선 출시된 ‘대표 피치 하이볼’과 ‘대표 논알콜’은 전국 판매처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대표 라거, 대표 골든에일, 대표 로제’는 7월에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세븐브로이는 공전의 히트를 친 ‘곰표밀맥주’의 브랜드 소유사인
대한제분(001130)과 결별한 뒤 ‘대표밀맥주’를 출시했다. 대한제분이
제주맥주(276730)와손을 잡고 ‘곰표밀맥주 시즌2’를 공식 출시하자 해당 제품이 자신들의 제품을 베낀 것이라며 법원에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