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불꽃로드 캠페인' 진행.."가족·친구와 세계 속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10개 여행지 10개팀 선발..여행경비 지원
그룹 공치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 제공
  • 등록 2017-07-13 오전 9:12:36

    수정 2017-07-13 오전 9:12:36

2016년 불꽃로드 캠페인 시즌1을 통해 아이슬란드에 다녀온 성균관대학교 4학년 황재연 씨 등(팀명: 우물 안 청개구리)이 데티포스 폭포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한화그룹이 작년에 이어 자신의 새로운 내일을 찾는 ‘한화 불꽃로드’ 두번째 캠페인을 진행한다.

13일 한화(000880)그룹에 따르면 이번 ‘불꽃로드’ 캠페인 참여가 확정되면 스위스, 팔라우, 미국, 독일, 부탄, 강원도(양양·속초·평창), 제주도, 크로아티아, 아르헨티나, 케냐·탄자니아 등 여행 전문가들과 함께 선정한 10개 여행지로 떠나게 된다. 특히 미국과 독일에선 항공우주산업과 대체에너지산업 현장들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한화그룹은 힐링, 경험, 성찰, 시간, 도전의 5가지 주제로 선정된 10곳의 여행지에서 가슴 속 불꽃을 찾을 총 10개팀(국내 2팀, 해외 8팀)을 선발하고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기타 여행 경비 등을 지원한다.

참가인원은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적 보호자가 동행하는 조건이다. 여행의 주제와 일정, 세부 여행지 선정 등은 참가자가 정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3일까지 한화 불꽃로드 홈페이지에서 희망여행지, 팀 소개와 참가사유, 팀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1차 선발과 2차 면접을 거쳐 8월말부터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가 추후 한화그룹 공채에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한화 불꽃로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던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 활동 등의 사회공헌 개념을 더욱 확대해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기업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작년 진행된 불꽃로드 첫번째 캠페인에는 9팀을 뽑는 행사에 2만개팀 6만여명이 지원해 33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1살 동갑내기 사육사 지망생, 36년지기 6학년 5반 동창생, 20대 초반 아마추어 밴드 등 다양한 세대가 캠페인에 참여했다.

한화 불꽃로드 홈페이지 모습. 한화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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