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하는 가운데 직·간접 광고를 노출해 주력 제품의 세계 판매를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잠재 고객에게도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고 역동적 기업 이미지를 심겠다는 목표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25·26일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드림콘서트엔 EXO-SC, AB6IX, 레드벨벳, 마마무, ITZY 등이 무대에 선다. 유튜브 채널 ‘The K-POP’과 V live ‘V MUSIC’ 에서 생중계되며 글로벌 음악채널 MTV에서도 전 세계에 특집 방영한다.
현대건설기계(267270)는 최근 출시한 차세대 굴삭기 라인업인 ‘A시리즈’를 광고에서 소개한다. 이는 최신 배기가스 규제인 ‘스테이지(Stage)-V’를 만족시키는 친환경 엔진을 탑재하며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전체 매출액 80% 이상을 해외 140여개국에서 벌어들이는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콘서트 후원으로 세계 브랜드 인지도를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로봇 기반 스마트솔루션 사업에 진출한 현대로보틱스는 주력 제품인 산업용 로봇과 신 제품인 협동 로봇, 모바일 서비스 로봇을 광고에 담는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이달 완공한 충북 음성의 스마트팩토리에서 생산하는 고출력 태양광 양면 모듈을 선보인다. 이들 모두 드림콘서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글로벌 마케팅 전개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