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측은 “최근 위생 기능과 살균력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살균 기능을 강화한 ‘살균정수기 세니타’ 시리즈 4종(얼음냉온·얼음냉·냉온·냉)을 비롯해 ‘얼음정수기 550’ 시리즈 3종(커피얼음냉온·얼음냉온·얼음냉) 등 판매량이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들 제품은 모두 역삼투압(RO) 정수방식에 전기분해수를 이용한 자동살균 기능을 탑재했다. 이들 제품은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5%를 차지했다. 아울러 매월 전략 제품을 선정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과 함께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렌탈료를 적용한 점도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올해 위생 기능을 강조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었다”며 “살균력을 높인 제품 확장에 주력하는 등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