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인기…‘나만의 공간’ 광고 캠페인 화제

  • 등록 2018-12-31 오전 10:59:32

    수정 2018-12-31 오전 11:11:22

‘팰리세이드’ TV 광고 이미지 (사진=현대자동차)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형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대형 SUV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트렌드에 맞춰 독보적인 디자인과 수입차와 경쟁할 수 있는 성능, 세심한 안전사양과 편의 사양 등 다양한 강점들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팰리세이드의 ‘당신만의 영역을 찾아서’라는 브랜드 캠페인 역시 소비자들의 감성을 공략하는 데 주효했다는 평가다. ‘자신만의 영역’이라는 차별화된 화두를 제시하며 이상과 현실에서 추구하는 공간에 대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이야기함으로써 공감을 이끌어냈다.

TV광고, ‘공간의 가치’ 강조…프리미엄 SUV의 콘셉트 각인

사전 TV 티저 광고는 ‘공간’에 대한 가치적 개념을 강조하며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뜬금없이 대형 공룡이 화면 전면에 등장하고 오래된 로켓 발사 장면 뒤에 낯선 브랜드 이름이 이어졌다. 출시 이후에 이어진 본편 광고에서는 어릴 적 꿈꾸던 자신만의 로망의 공간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면서, 대형 SUV로 한층 넓어진 팰리세이드의 강점인 ‘공간’의 의미를 ‘가치적 공간’으로 정의하여 동경과 선망을 이끄는 프리미엄 SUV 콘셉트를 각인시켰다.

‘뉴노멀 세대’ 겨냥한 디지털 광고…가상현실에서 생생한 체험

디지털 광고는 TV광고와 동일한 콘셉트하에 매체의 특성을 살린 또 다른 콘텐츠로 접근했다. 자기 계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뉴노멀 세대’를 대상으로 보다 현실적인 자신만의 취향의 공간에 초점을 두고 3편의 광고 필름을 제작했다.

무용가, 패션디자이너 등 삶의 품격과 여유를 추구하는 인물을 통해 자신만의 공간에서 누리는 시간의 중요성을 영상으로 표현하고 팰리세이드의 다양한 기능과 장점을 강조했다. 차량을 다양한 관점에서 노출하고, 팰리세이드의 차별화된 기능을 사용자 입장에서 보여줬다. 또 360도 VR 체험 광고 영상에서는 별도의 VR기기 없이 상하좌우 전 방향으로 클릭하여 차량 내외부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엠엔씨웍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미디어 론칭 행사에 소개된 ‘팰리세이드’ (사진=현대자동차)
론칭 행사서 ‘당신만의 영역’ 구현…‘시각적 효과’ 톡톡

지난 11일 열린 론칭 행사 역시 ‘나만의 공간’이라는 콘셉트 하에 팰리세이드가 단순한 이동 수단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공간을 통해 삶의 가치를 더하는 영역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스튜디오 특유의 큐브형 공간과 리깅(공연장 천장에 매달아 공중에 설치) 시스템을 활용해 천장 리프팅과 대형 3면 스크린 하강을 연출하는 무대를 연출해 마치 청중이 팰리세이드 안에 들어와 있는 시각적 효과를 선보였다.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 설치된 ‘팰리세이드’ 대형 미디어 파사드 티저 광고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는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에게 낯선 브랜드명을 부각시키고 이슈화하기 위해 TV, 디지털 광고 외에도 도심 중심가에 미디어 파사드, 옥외광고 등을 활용, 브랜드 이름과 향후 광고에서 사용될 이미지만 노출시키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신만의 영역이라는 일관된 캠페인 콘셉트를 통해 혁신적인 공간성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확산시켰다. 브랜드의 인지도가 조성돼야 제품에 대한 호기심, 선호도로 이어지고 판매 계약과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에 초기 캠페인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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