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겨울관광 목적지 '한국' 홍보영상 제작

  • 등록 2018-05-02 오전 8:42:31

    수정 2018-05-02 오전 8:42:31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홍보영상(이미지=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정부가 우리나라를 겨울 관광 목적지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평창올림픽 계기로 높아진 한국관광 인지도를 활용해 겨울 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 이미지를 강화하고 동계 시즌 해외 관광 유치를 목적으로 겨울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최근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통이 일상인 온라인 유저 콘셉트를 활용해 전 세계인이 즐겨 사용하는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의 특징을 살려 더욱 트렌디하고 생동감 있게 제작했다. 영상의 주요 소재로는 겨울 대표 스포츠인 스키와 눈썰매를 비롯해 눈 내리는 한옥에서 다과를 즐기는 장면, 전통시장에서 음식 즐기기, 겨울축제, 겨울밤 캠핑 장면 등을 활용해 한국은 추운 눈의 나라에서 따뜻한 활동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임을 강조했다.

공사는 이번 영상을 해외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특히 아시아·중동지역의 가족 및 친구 단위의 겨울철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1월월 관광공사에서 실시한 ‘한국관광인지도’ 조사에서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의 인지도는 2016년 53.2% 대비 3.3%p 상승한 56.5%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 는 2016년 10.4% 대비 3.8%p 상승한 14.2%를 기록하여 높은 상승세를 보인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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