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 월드’는 네이버웹툰이 제페토에 처음 선보이는 맵으로 기존에 ‘보는’ 웹툰에서 벗어나 웹툰을 가상 공간에서 보다 인터랙티브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용자들은 웹툰 세계관을 재해석한 또 다른 가상 세계 속을 체험하는 것은 물론이고, 서바이벌 탈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기기괴괴 월드’는 체험존인 ‘로비’와 플레이존인 ‘게임’으로 나뉜다. 로비에서는 ‘성형수’, ‘러커’, ‘마취여왕’, ‘14K’, ‘마술사 죽이기’ 등 ‘기기괴괴’ 내 인기 에피소드 10여개 캐릭터들이 출몰한다.
‘기기괴괴’는 네이버웹툰에서 9년간 연재된 웹툰으로 기묘하고 엽기적인 에피소드를 옴니버스로 연재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 총 7개 언어로 연재 중이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3억 뷰를 돌파했다.
네이버웹툰은 제페토 활동의 구심점이 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유별’도 함께 공개했다. 유별은 주로 웹툰 명장면과 패션을 커버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해 나갈 예정이다.
김상미 네이버웹툰 퍼블리싱 사업팀 리더는 “이번 ‘기기괴괴 월드’를 시작으로 네이버웹툰은 주기적으로 다양한 웹툰 IP를 활용한 제페토 맵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해 웹툰 IP 생태계 확장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