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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일환으로 월간 아이돌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단순히 게임 내 제품이 노출되는 효과보다는 미래 잠재 소비층 확보하고 젊고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서다.
게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햇반컵반’을 경험하며 제품 소비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하겠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CF촬영 과정에서는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과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비빔밥’등 프리미엄 ‘햇반컵반’ 4종의 실제 제품 이미지가 노출된다. 지난달 24일부터 월간 아이돌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 후 2주간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33% 이상 올랐다.
이아람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매니저는 “햇반컵반은 주요 소비층인 1020세대 인지도 확대를 위해 이전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웹 드라마와의 협업, 테마별 일상 선물세트 등을 진행해 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