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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맥주 수요가 급증하는 7월 안주류 상품의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20.8% 증가한 데 이어 올해에도 28.7% 올랐다. 열대야가 이어진 이달 심야시간대(22시~02시) 안주류의 매출은 전월 대비 22.1% 신장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냉장안주의 매출 비중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CU의 전체 안주류 매출 중 냉장안주 비중은 2015년 55.5%에서 2016년 56.9%로 소폭 신장하더니 올해에는 61.9%로 훌쩍 뛰었다. 마른안주 역시 올해 절대적인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지만 냉장안주의 신장폭이 워낙 커 매출 비중의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맞춰 편의점 업체들도 혼술족, 홈술족을 위한 1인용 계란말이, 고등어구이, 해물볶음 등 가성비 높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MD는 “최근 다양한 맛을 가진 수제맥주, 수입맥주 등 다양해진 편맥(편의점 맥주)에 맞춰 30여 가지의 냉장안주 운영하고 있다”며 “CU는 세분화된 고객 입맛에 맞춰 각기 다른 맥주의 향과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안주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