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일 보고서에서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기함(flag ship)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할 중요한 모델로 모델 공개 이후, 디자인, 성능, 첨단 기술 측면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현대차 그룹은 도요타 등 과거 일본 브랜드의 궤적을 따라 가고 있는 것으로, 최근 자동차 산업에 닥친 위기는 현대차의 퀀텀 점프의 계기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현대차에 대한 목표주가 16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제네시스 신형 G80이 공개됐다. 2013년 2세대 모델 출시 후 7년만의 풀 체인지 모델로 공개 하루 만에 사전계약 2만 2000대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지난 2015년 BMW M 브랜드의 총괄 연구소장을 지낸 알버트 비어만 사장과 벤틀리 및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총괄을 맡았던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 2016년 벤틀리 디자이너 이상엽 전무를 영입한 바 있다.
G80은 과거 일본차 브랜드의 성장을 떠올리게 한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일본 브랜드는 1980년대 고급차 브랜드 출시 이후 1990년대 글로벌 시장에서 눈부신 성장을 거뒀다”며 “현대차 그룹은 이런 일본 브랜드의 궤적을 따라가고 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