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뉴욕에서 한류공연 연계 중기 제품 특별판매전 열어

'K 미니콘 및 판촉전 2022 in NYC' 개최
한국 유명 아티스트 보아, 위너, CIX 공연
중기부·CJ ENM의 중소기업 상생협력 프로그램 일환
  • 등록 2022-09-22 오전 10:00:00

    수정 2022-09-22 오전 10:19:11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 ENM과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피어 17에서 한류공연(K-POP)과 중소기업 제품 특별 판매전을 연계한 ‘K 미니콘 및 판촉전 인(in) NYC’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피어17 루프탑에서 K 미니콘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에 따르면 K 미니콘 및 판촉전 in NYC는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유망 소비재 제품 등을 뉴욕에 선보이는 행사이다.

집객효과가 높은 한류공연과 중소기업 제품 현장판매전을 결합해 K팝에 대한 사랑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한류공연에는 세계적인 스타 보아를 비롯해 위너, CIX가 참여했다.

메인공연은 약 2시간동안 진행했으며 2000명이 관람했다.

공연뿐만 아니라 사전행사로 열린 K-POP 커버댄스, 인플루언서의 뷰티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했다.

특별판매전에는 K뷰티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뉴욕시민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한류공연 및 부대행사 등을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K-뷰티 제품 등을 체험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공연장 내에 판매부스 30개를 운영했다.

기능성 스킨케어 화장품,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마스크팩 등이 인기를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 중 더마펌은 지난해 중국 수출액이 약 600억원에 이르는 화장품 제조 전문 중소기업이다. 중국 시장에서 검증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뉴욕시장에 도전했다.

스프링클은 지난 7월 K콘 LA에서도 40억원의 현장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어 뉴욕에서도 현장계약 약 14억원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영 장관은 “글로벌 기업 애플은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감성마케팅으로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며 “제품의 구매여부가 개개인이 느끼는 감성과 스토리텔링에 의해 결정되는 시대”라고 말했다.

또한, “전세계가 사랑하는 K-POP을 비롯해 드라마, 웹툰,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와 중소기업 제품을 협업해 전세계인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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