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체도 공원을 이용하는 수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음으로 공원편의점 출점을 늘리고 있다.
또 정가판매와 상품의 안정성 등으로 신뢰를 주고 있어 매점에서 편의점으로 변경시 평균 20%이상의 매출신장을 보이고 있다.
훼미리마트는 전국 공원내에 입점한 17곳의 지난해 월별 매출을 분석해 볼 결과, 4월 매출이 전체매출의 14.4%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다.
4월은 겨울동안의 추위에서 벗어나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활동하기 좋은 기온이 되고 벚꽃등 볼거리가 많아지면서 가족단위 나들이객등이 공원을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박재구 개발본부장은 “공원내 편의점 입점을 통해 고객들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양한 상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고 편의점은 브랜드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최상의 만족을 얻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