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3’에서 최초 공개된 리전 8세대, ‘레노버 리전 프로 7i’는 최신 13세대 인텔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를 탑재한 최고 사양 제품이다.
AI 기반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발열제어 기능을 통해 쾌적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고사양 게임은 물론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어도비 인디자인(Adobe InDesign) 등 고사양 작업에 특화돼 멀티태스킹이 일상화된 게이머 및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한다.
‘리전 프로 7i’는 최대 13세대 i9-HX 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그래픽을 탑재했다. 최대 175W의 TGP(Total Graphic Power·종합 그래픽 성능)값을 구현한다. 인텔 13세대 프로세서는 최대 5.8 GHz 클럭 스피드를 구현하며 게임을 물론, 스트리밍, 영상, 디자인 등 고사양 작업에 최적화됐다.
‘리전 프로 7i’는 세계 최초로 게이밍 노트북 전용 AI 칩을 탑재했다. 레노버 ‘AI 엔진+(AI Engine+)’ 등 레노버 LA AI 칩을 기반으로 구동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게이밍 환경에 맞게 제품 성능을 최적화한다.
또 시스템 조정 기능인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를 통해 각각의 프로파일을 저장하고 FPS(초당 프레임 수)를 극대화해 더욱 생생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리전의 쿨링 기술이 집약된 ‘리전 콜드프론트 5.0’(Legion ColdFront 5.0) 시스템은 발열을 지능적으로 제어, 성능을 최적화해준다.
더불어 16인치 16대10 화면비 WQXGA 디스플레이와 최대 240Hz의 화면 주사율은 보다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나히믹 오디오 및 기어리스 헤드 트래킹(gearless head tracking) 등 다양한 요소도 게임 플레이에 즐거움을 더한다.
레노버는 공식 판매처를 통해 ‘레노버 리전 프로 7i’ 구매시 △3년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3년 기본 보증 서비스 △3년 ADP 서비스(소비자 과실보장) 등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장애 발생시 퀵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수거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다시 제품을 배송하는 비대면 퀵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연 1회 PC 정기 점검 및 장치 설정도 제공한다.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16일부터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8세대 리전 프로 7i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참여 고객에게는 정가 10만원 상당의 와이파이6 공유기와 레노버 게이밍 악세서리 세트(레노버 백팩,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