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KOTRA)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13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뉴욕 맨해튼의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Metropolitdan Pavilion) 전시장에서 ‘2016 뉴욕한국섬유전(Korean Preview in New York 2016)’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20번째를 맞아 국내 섬유업계의 미국시장 진출 교두보로 자리매김한 이 전시회는 국내 정상급 원단과 섬유 원부자재 기업 61개사가 참가했다.
참가 기업들은 △최근 소비자 수요에 맞춘 기능성, 테크니컬 소재 섬유 △중저가의 중국산과 고가의 선진국 제품간 틈새시장을 겨냥한 차별화된 소재 △유럽산 제품과 경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소재 등 경쟁력 있는 원단(제품)을 선보여 5대 유망소비재 중 하나인 패션의류를 뒷받침하는 기술력과 자신감을 뉴요커들에게 선보였다.
매년 전시회를 방문하는 글로벌 패션·의류·악세서리 브랜드인 카스퍼(KASPER) 그룹 원단 구매 담당자는 “한국 업체들의 장점은 품질관리”라며 “많은 양을 오더해야 할 경우를 제외하면 중·고급 의류제품 생산시 꼭 1순위로 한국 원단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Less is more)’라는 주제로 국내 우수 기능성, 자연성 원단과 이를 활용한 디자인 작품 등을 전시하는 트렌드 포럼관도 운영했다. 이번 포럼관은 랄프로렌, 마크제이콥스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 등에서 활동 중인 뉴욕 한인 디자이너 모임 ‘D2(Designers of 2nd Generation)’와 협력으로 추진됐다.
한편 전시회 사전 이벤트로 참가기업 원단을 활용한 국내 유명 디자이너 고태용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의 컬렉션도 선보였다.
김종춘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은 “최근 국내 섬유업계의 눈부신 기술 발전으로 미국 시장에서 중저가 중국산 및 고가 선진국 제품과 차별화된 한국산 섬유, 원단만의 포지셔닝이 갖춰져 가고 있다”면서 “한국산 섬유에 호의적인 친한파 현지 패션, 섬유업체를 더욱 늘려나가는 등 우리 섬유업계가 미국 시장에 제대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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