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행사인 눈꽃축제가 펼쳐지는 기간 동안 평창 송어축제, 알펜시아리조트 빙등제의 행사기간이 일부 겹쳐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알펜시아 빙등제는 세계 3대 겨울축제 중 하나로 불리는 하얼빈빙등제 제작팀이 투입되어 만들어지는 대규모 행사다.
또한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평창에서만 만날 수 있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종목 체험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평창 일대의 눈썰매장, 얼음썰매장에서 노르딕 미니코스, 스키점프, 아이스 컬링, 아이스 하키 등 종목의 시연을 보고 직접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동계올림픽 홍보관 및 경기장 관람도 마련되어 있다.
모든 연령대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도록 겨울 전통놀이 체험, 겨울레포츠 체험, 이색이글루 체험, 눈 성 만들기 체험, 해설사와 동행하는 백두대간 선자령 눈산행 등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이봉주 선수와 함께하는 대관령 알몸마라톤 대회, 김덕수 사물놀이 콘서트, 히든싱어 우승자 5인의 공연 및 팬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한편, 대관령 눈꽃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www.snowfestival.net)를 참조하면 된다. 입장권 및 버스문의는 수도권은 (주)누림여행사(02-757-2500), 영남지역은 경상관광(주)(053-425-8800), (주)한울레져산업개발(1544-2383)에 하면 된다.
▶ 관련기사 ◀
☞ 새해 맞이 여행지 '베스트 4'
☞ [여행] 겨울의 木소리…이 길이 명품이로세
☞ [포토] 겨울잠 든 백두대간을 달리는 기차여행
☞ [포토] 눈의 나라에서 온 초대장 "겨울기차여행의 진짜 낭만"
☞ 소비자가 원하는 여행기획상품전 'ONLY ONE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