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년 맞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 누적 매출 3조·해외 비중 90%

  • 등록 2022-10-13 오전 10:08:38

    수정 2022-10-13 오전 10:08:3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컴투스(078340)는 자사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 지표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13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6월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로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최근 누적 매출 총 3조원을 돌파했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액은 전체의 약 90% 달한다.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아메리카’ 지역에서 약 32%, ‘유럽’ 약 21% 비중으로 2개 지역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게임내 소환된 몬스터 수는 약 676억 건으로 분석됐다. 인포그래픽에서는 소환된 전체 몬스터 수가 전 세계 인구 수의 약 8배, 전 세계 강아지 수의 약 75배, 고양이 수의 약 112배라고 표현했다.

해외 서버별로 비중을 보면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약 254억 건으로 가장 많은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북미가 약 222억 건, 유럽에서는 약 150억 건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액을 국내 대표 수출품들과 비교한 정보도 소개됐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은 약 2조7150억원으로, 이는 스마트폰 약 270만개, 화장품 약 2010만개, 봉지라면은 무려 27억1500만개에 달하는 규모다.

컴투스는 앞으로 ‘서머너즈 워’에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지속하며 이 같은 해외 성과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150년을 아우르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트 노벨, 웹툰,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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