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6월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로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최근 누적 매출 총 3조원을 돌파했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액은 전체의 약 90% 달한다.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아메리카’ 지역에서 약 32%, ‘유럽’ 약 21% 비중으로 2개 지역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게임내 소환된 몬스터 수는 약 676억 건으로 분석됐다. 인포그래픽에서는 소환된 전체 몬스터 수가 전 세계 인구 수의 약 8배, 전 세계 강아지 수의 약 75배, 고양이 수의 약 112배라고 표현했다.
해외 매출액을 국내 대표 수출품들과 비교한 정보도 소개됐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은 약 2조7150억원으로, 이는 스마트폰 약 270만개, 화장품 약 2010만개, 봉지라면은 무려 27억1500만개에 달하는 규모다.
최근에는 150년을 아우르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트 노벨, 웹툰,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