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업계, '마르살라'에 물들다

금강제화, 마르살라 컬러 여성구두 판매량 3배 증가
비비안, 와인 컬러 '소프트볼륨' 브라 판매량 42% 늘어
미샤, 마르살라 계열 립스틱 상위 4개 휩쓸어
  • 등록 2015-10-06 오전 9:46:16

    수정 2015-10-06 오전 9:46:16

금강제화 브루노말리(사진 왼쪽부터), 르느와르, 레노마 여성구두.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컬러 전문기업 팬톤이 발표한 올해의 색상 ‘마르살라(Marsala)’가 패션·뷰티업계를 물들이고 있다. 금강제화, 비비안, 미샤 등 주요 브랜드들이 가을 신상품으로 출시한 마르살라 컬러의 제품들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르살라는 이탈리아 마르살라 마을에서 나는 레드 와인의 깊은 적갈색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색상이다.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줘 특히 올 가을 유행할 색상으로 패션·뷰티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6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 9월 마르살라 컬러의 여성구두 판매량은 1316켤레로 8월 418켤레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마르살라 컬러의 ‘브루
비비안 소프트볼륨.
노말리’ 펌프스는 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채색 계열의 와이드 팬츠와 함께 매치해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려는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9월 금강제화 여성구두 판매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마르살라 컬러의 인기는 남성구두에도 이어져 와인색 ‘리갈’ 플레인토 구두는 9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27% 증가하기도 했다.

여성 속옷 브랜드 비비안이 가을 신상품으로 출시한 ‘소프트볼륨’ 브라 중에서도 마르살라 계열 와인색의 반응이 가장 좋았다. 머스터드, 소프트브라운, 와인, 코발트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된 비비안 소프트볼륨 브라 가운데 마르살라 계열의 와인색 판매량은 전월 대비 42% 증가하며 신상품 가운데 1위를 차
미샤 루비링.
지했다.

또한 에이블씨엔씨(078520)가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출시한 립스틱 ‘시그니쳐 듀이 루즈’ 15종 중에서도 ‘루비링’, ‘허니애플’ 등 마르살라 계열 와인색 립스틱이 9월 판매순위 상위 5위 중 4개를 휩쓸었다.

이처럼 마르살라 컬러가 인기를 끌자 패션·뷰티업체들에선 마르살라 컬러의 신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신성통상(005390)이 운영하는 탑텐은 가을철 대표 캐주얼 아이템인 맨투맨 티셔츠를 마르살라, 딥그린 등 톤다운 된 짙은 컬러로 출시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스킨푸드는 마르살라 계열의 색상을 더한 신제품 ‘비터 스윗 마르살라 컬렉션’을 출시했다. 입술과 눈, 손톱까지 컬러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업계 관계자는 “마르살라 컬러는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느낌과 삶을 즐기는 이들의 여유로움을 잘 표현해주는 만큼 가을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그만”이라며 “최근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놈코어 룩(평범함 속에서 개성을 추구하는 패션)과도 잘 어울려 올 가을 폭넓게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미샤, 쥬시팜 샤워젤·바디로션 8종 출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추위 속 핸드폰..'손 시려'
  • 김혜수, 방부제 美
  • 쀼~ 어머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