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공식 앱을 통해 ‘2024 스타벅스 연말결산’을 진행하고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말결산은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 ‘가장 많이 방문한 매장’, ‘자주 방문하는 시간대’ 등 나의 스타벅스 이용 패턴과 ‘올해 적립한 별 개수’, ‘올해 받은 혜택 총액’ 등 스타벅스 리워드를 통해 한해 동안의 활동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9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콘텐츠 확인 후 올해 스타벅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인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 중 1종 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별 1개’, ‘별 5개’, ‘무료음료쿠폰 1매’ 중 1종을 제공한다. 사이렌 오더 참여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리워드는 다음달 10일 지급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올해 별을 가장 많이 받은 고객은 600개 이상 모았으며 최대 많은 혜택을 누린 고객은 스타벅스에서 60만원 이상의 할인 및 적립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렌 오더 최다 이용자는 200회 넘게 주문했다.
연령대별로 음료 선호도를 살펴보면 10대와 20대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와 같은 달콤한 음료를 선호한 반면 30대 이상은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등 에스프레소 계열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연령대별 가장 많이 방문한 매장은 ‘서울역사점’으로 나타났다.
전병재 스타벅스 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스타벅스 연말결산 콘텐츠를 통해 올 한 해 나의 스타벅스 활동을 되돌아보고 내년에도 스타벅스와 행복한 한 해를 맞이하라는 의미에서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