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마케팅 경품 화끈해졌네

해외 미술관·지중해 여행 등 고품격 경품으로 유혹
  • 등록 2006-08-16 오전 10:29:52

    수정 2006-08-16 오전 10:29:52

[이데일리 이태호기자] 식품업체들이 한층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잇따라 대규모 문화 이벤트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식품업체들은 세계 3대 미술관 여행이나 지중해 여행과 같은 대형 이벤트를 통해 주요 고객들에게 제품 이미지를 최대한 부각시킴과 동시에 지난 상반기 소비심리 악화로 고전했던 업계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명품 케이크` 오예스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오예스와 함께 떠나는 세계 미술관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오는 16일부터 12월 15일 동안 해태제과 홈페이지에서 오예스 상자에 동봉된 명화카드의 시리얼번호를 입력해 마일리지를 적립해야 한다.

당첨 결과는 12월 19일 해태제과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당첨자는 영국 대영방물관,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이태리 바티칸 박물관 등 세계 3대 미술관을 2007년 2월21일~2월27일 동안 5박7일 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는 여행권을 받게 된다.

OB맥주는 대형 뮤직 프로모션 `카스 톡! 사운드(Cass Tok! Sound)`를 통해 올해부터 연 6회씩 대형 무료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국 대도시를 돌며 진행되는 이 콘서트는 10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1회 콘서트를 시작으로 9월에는 대전, 12월에는 서울에서 열린다.

부산에서 열리는 1회 콘서트에는 가수 DJ. DOC와 업타운, 코요테, 크라잉 넛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며 아마추어 참가자들의 경연대회도 벌어진다. 아마추어팀 중 최우수 한 팀에게는 스포츠카 `투스카니`를 부상으로 증정한다.

웅진식품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떠나자! 레드오렌지와 함께! 지중해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중해 스타일 웰빙음료인 `자연은 365일 레드오렌지`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제품과 함께 상큼한 표정을 짓는 사진을 올려준 고객 3명에게 이태리와 그리스를 여행할 수 있는 지중해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8일 웅진식품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또 아웃백스테이크는 8월 말까지 `아웃백과 대한항공이 함께하는 Fly to the 브리즈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 매장에서 받은 영수증에 기재된 응모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2 등 각 1명을 선정, 호주로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 2매와 리조트 3박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식품업계의 한 관계자는 "높아지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문화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이벤트 규모나 내용이 한층 향상되는 추세"라면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조보아, 섹시美 대폭발
  • 핫걸!
  • 시청역 역주행
  • 작별의 뽀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