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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오리지널 콘텐츠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에그박사와 자연친구들2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3종이다. LG유플러스는 경쟁력 있는 IP를 보유한 제작사와 손잡고 콘텐츠 기획단계부터 제작, 투자 등 전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특히 신규 콘텐츠는 2017년 U+아이들나라 론칭 당시 영유아였던 고객의 성장에 맞춰 7~9세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주제로 제작했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세계사 도서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누적판매 500만부 이상의 어린이 베스트셀러 1위인 설민석의 역사 시리즈를 원작으로, 도서 콘텐츠에 움직임과 효과를 더해 생동감을 주는 ‘무빙툰’ 형식으로 완성해 아동의 몰입감을 높였다. 도서 5권 분량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매주 U+아이들나라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 콘텐츠는 공개 전부터 U+아이들나라 이용자 커뮤니티인 ‘유플맘살롱’을 통해 입소문이 나는 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모를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했다. SBS플러스와 공동 제작한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는 2015년 종영한 방송의 제작진들이 7년만에 다시 뭉쳐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달라진 육아 트렌드에 맞춰 각 분야의 전문가가 아이의 기질과 문제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우아달 리턴즈는 U+아이들나라 앱과 IPTV 서비스인 U+tv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U+아이들나라의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동이 콘텐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레 학습할 수 있도록 이르면 연내 과학 및 세계 여행 등 분야 오리지널 콘텐츠를 추가하고, 아이들이 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와 협업도 적극 추진한다.
한편, U+아이들나라 는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6년만에 월 평균 2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대표 유아동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현재 U+아이들나라는 총 5만여 편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