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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은 여행업계가 호황을 맞은 지난 2018년부터 경영투명성 강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윤리경영 제도 개선·강화는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증가하는 시기에 전사적으로 윤리적 책임의식을 상기 및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노랑풍선은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개정된 실천 강령을 전사 공지하며 임직원의 경각심을 환기했다. 또 ‘윤리경영 실천서약서’ 및 ‘직무청렴계약서’에 동의를 받아 청렴함과 윤리의식을 상기시켰다. 뿐만 아니라 전국 대리점과 현지 협력사에도 해당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발송해 상생·협력 가치 실현을 위한 윤리경영 실천에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윤리경영 제도 개선은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 제고 및 동참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협력사로부터 신뢰받는 여행기업으로서 윤리경영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